정보 공유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취소 간단하게!

creative-talent 2021. 8. 24. 17:43
728x90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변경/취소

 

얼마 전부터 18세~49세를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이 실시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접종대상 연령인데요.

처음 10부제 예약을 할 때는

신청 할까, 말까 고민을 했던 터라

예약을 미처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가 8월 20일 오후 8시부터

추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서

그때 부리나케 추석연휴 다음 날짜로

집과 가까운 병원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뉴시스 기사 캡처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824_0001558424&cID=10201&pID=10200

 

모더나 공급에 18~49세, 9월6일 이후 접종 일정 앞당긴다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따라 18~49세는 9월6일 이후 예약 가능 대상이 더 확대된다

www.newsis.com

 

그런데 오늘 한 기사를 보니

미 예약자 및 추석 이후 예약자 등

9월 6일 이후 모더나 접종이 가능하다네요.

저는 기예약자라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예약 내역을 취소한 후

재예약을 해야 했어요.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여러분들께 공유하면 좋을 듯 하여

포스팅을 시작해 봅니다.

 

1.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기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하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

체크해 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2. 본인 인증하기

본인에게 제일 편한 방법으로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한 후

<본인인증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카카오지갑 인증이 되어있던 터라

카카오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창이 뜨면 인적사항을 입력 후

<인증 요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예약 조회/취소 메뉴로 들어가기

 

본인 인증을 하고 들어가면

<예약하기> 페이지로 활성화가

되어 있을 텐데요, 그 옆에 제가 표시해 둔

<예약 조회/취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적사항을 입력해 줍니다.

예약번호는 휴대폰으로 전송이 되셨을 거예요.

확인 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엔 카카오 국민비서를

사용하고 있어서 카톡으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인적사항을 입력 후 조회를 누르면

이렇게 예약 결과가 조회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예약 취소하기

확인 후 <예약 취소>를 눌러주세요.

 

한 번 더 확실히 예약을 취소할 건지 물어보네요.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니 이렇게

예약 취소 완료 메시지가 뜨네요.

 

취소만 하실 분들은 여기까지면 되고요.

저는 변경 예약을 할 거라서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줬습니다.

 

5. 예약 변경을 위해 <예약하기> 메뉴로 들어가기

다시 처음과 같이 본인 인증을 하고

예약 메뉴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이는 앞에 나와 있는 그대로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을 참고하세요.

 

 

이번엔 <예약하기>로 들어가신 후

동일하게 본인 인적사항 적으신 뒤

 

국민비서 알림 선택 후

<의료기관 찾기>를 눌러줍니다.

 

원하는 날짜와 의료기관,

시간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예를 누르면 끝입니다.

 

순서대로 잘 따라오셨나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그럼 필요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