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영화, 드라마

넷플릭스 영화 <사라진 밤> 후기 ; 아내의 시체가 사라졌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creative-talent 2021. 9. 20. 17:08
728x90

안녕하세요! :D
오늘은 추석을 맞이해서 괜찮은 영화 하나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제가 추천해드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한 영화 <사라진 밤>입니다.


우선 영화의 기본 정보부터 살펴볼까요?
넷플릭스 영화 <사라진 밤>은 2018년 3월에 개봉한 한국 스릴러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101분이며, 총 관객수는 131만명이네요. 참고로 2018년 13회 대한민국 대학 영화제에서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개봉 : 2018.03.07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스릴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1분
배급 : (주)키다리이엔티
출연 : 김강우, 김상경, 김희애\

<사라진 밤> 줄거리

남편 진한(김강우)은 아내 설희(김희애)보다 어린 제자와 불륜을 하게 되고, 급기야 내연녀는 임신을 하게 됩니다. 설희와 다르게 애교 많고 사랑스러운 내연녀에 푹 빠져버린 진한은 내연녀와 함께 설희를 죽이고 완전범죄를 꿈꾸게 됩니다. 설희의 죽음이 세상에 알려지고 수사가 시작되는데, 수사 시작 몇 시간 후 국과수에 보관된 설희의 시체가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남편 진한에게 연락이 가게 되고, 그는 용의선상에 오르게 됩니다. 형사(김상경)는 당연히 시체를 숨긴 자가 진한이라고 생각하며 의심하는데, 진한은 이 모든 게 아내의 계획이라고 주장합니다. 

 

진한은 설희를 죽이기 위해 그녀가 마시는 와인에 독약을 넣었습니다. 독약을 먹고 빠른 시간 내에 마약을 주입하게 되면 해독이 되는데, 이를 눈치챈 설희가 마약을 주입해 목숨을 건지고 스스로 사라졌다는 게 진한의 주장입니다. 

과연 그녀는 정말 죽은 걸까요? 아니면 스스로 사라진 걸까요?

 

한편, 진한은 형사의 의심과 추적에 점점 피폐해지는 가운데 과거 본인이 저지른 짓이 떠오르는데요. 그 일은 과거 설희와 진한만이 알고 있던 사고였습니다. 진한은 자수를 하려고 했지만, 설희는 인생 망치고 싶냐며 강하게 반대하고 둘은 그 일을 영원히 묻기로 합니다. 하지만 영원이란 없는 법! 여기서 하나의 반전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는 영화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라진 밤>을 보고나서

영화를 보는 내내 심리적인 쫄깃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강우 배우의 불안하고 초조한 심리 연기가 돋보였고, 그와 더불어 김상경 배우의 의심과 추적의 행동이 몰입감 넘치게 다가왔습니다. 101분의 러닝타임이 전혀 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한 장면, 한 장면 집중해서 보게 되는 영화였으며 단순 아내 살인사건, 그리고 시체가 사라진 이야기인 줄로만 알았는데 영화를 보면서 새로운 반전이 드러나게 되면서 영화는 최고조로 다다르게 됩니다. 일단 스토리가 단순한 듯 하면서 짜임새 있게 진행되었던 게 인상깊었고, 심리 추적 스릴러라는 단어에 맞게 은근 섬뜩하고 오싹한 장면이 나오기도 해서 재미있게 본 영화였습니다.

728x90